본문 바로가기
식품이야기/식품브랜드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

by 타스파 2023. 11. 19.
반응형

 

커피,케이크,초콜릿 등 디저트류에 대한 관심이 언젠가부터 급증하면서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들 알고계신 인지도 있는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디바(Godiva)

    고디바의 로고

     고디바(Godiva)는 요셉 드랍스(Joseph Draps)가 1926년 벨기에에서 설립한 벨기에의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입니다. 고디바는 초콜릿만을 생산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 외에도 트뤼플, 코코아, 비스킷, 코코아 음료, 맛이 가미된 커피나 술 등 초콜릿 관련 제품들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회사 로고를 보면 말을타고 있는 반나체의 여인이 그려져 있는데요, 고디바 사명과 로고의 유래는 11세기경 영국의 코번트리 지역을 통치하고 있던 레오프릭의 아내 고다이바 부인으로 부터 왔다고 합니다.

  2. 고다이바 부인 이야기 - 용기, 이타심, 관용의 상징

    존 콜리어의 <<고다이바 부인>>

    11세기경 영국의 코벤트리라는 작은 마을을 다스리게 된 영주 레오프릭은 코벤트리를 부유한 문화 도시로 바꾸기로 결심합니다. 그래서 독실한 종교인이었던 레오프릭 영주와 그위 부인 레이디 고디바는 먼저 수도원을 지었다고합니다. 수도원이 점점 지역의 중심, 다양한 사회 활동의 거점이 되며 큰 성공을 거두자, 레오프릭 영주의 야망이 더욱더 커져만 갔습니다.

     계속하여 공공 건물을 짓고, 시민들에게 점점 더 많은 세금을 징수 하였습니다. 모든 물품, 심지어 비료에까지 세금을 징수하게 되자 가난한 백성들의 고통은 커져만 갔습니다. 레이디 고디바는 가난한 백성들이 과중한 세금으로 얼마나 고통 받고 있는지 말하며 남편에게 세금을 내려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영주는 아내의 거듭된 청을 한결같이 거절하였지만 레이디 고디바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끈질긴 요청에 질린 영주는 “알겠소. 만약 당신이 벌거벗은 채 코벤트리 마을을 돌아다닌다면, 세금을 내리고 건물 건설을 취소하겠소.”라고 말하였습니다. 물론 절대 지키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고 한 제안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음 날, 레이디 고디바는 남편 레오프릭의 말대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말을 타고 마을을 돌아다녔습니다. 자신들을 위해 알몸으로 영지를 돈다는 소문을 들은 백성들은 그 마음에 감동하여 레이디 고디바가 마을을 돌 때 누구도 그 알몸을 보지 않기로 하고, 집집마다 문과 창을 걸어 잠그고 커튼을 내려 영주 부인의 용기와 희생에 경의를 표했다고 합니다. 이에 감명을 받은 레오프릭 영주도 결국 자신의 약속을 지켰다고 합니다.

     고디바의 창립자 요셉 드랍스와 그의 아내 가브리엘은 이런 레이디 고비아의 용기와 깊은 마음에 감동을 받아 고디바라는 브랜드명을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3. 고디바의 기술과 디자인

     고디바는 '엔로빙(Enrobing)''쉘 몰딩(shell Molding)'이라는 두 가지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초콜릿을 만든다고 합니다.

     엔로빙은 특정 재료를 중심으로 하여 외부를 감싸는 기법입니다. 리치 캐러멜을 멜티는 초콜릿은 코팅하여 만드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쉘 몰딩 기법은 유럽에서 널리 쓰이는 방식으로, 대부분 고디바 초콜릿이 이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이는 매우 복잡하고 정교한 디자인 몰드를 이용하는데 초콜릿을 녹이고 템퍼링하여 몰드 속에 채운 뒤 뒤집으면 대부분의 초콜릿이 빠집니다. 이를 식히면 단단해지면서 외부 막인 '쉘(Shell)'이 형성됩니다. 이 쉘 안에 속을 채우고 필링으로 감싼 뒤 그 위에 얇게 멜티트 초콜릿 레이어를 더해 준 뒤 식히면 초콜릿이 완성됩니다.

  4. 대표적인 제품군

    1) 골드(Gold)
     고디바의 가장 사랑 받는 시그니쳐 제품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정교한 몰딩 기법으로 만든 초콜릿입니다.
    골드


    2) 골드 디스커버리(Gold Discovery)
     엄선된 최상의 재료와 고디바만의 90년이 넘는 전통과 기술, 장인정신을 그대로 유지하며, 기존 골드 컬랙션을 보다 더 모던하고 정교하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입니다. 골드 초콜릿을 재해석한 초콜릿 8종과 다채로운 색상과 신선한 디자인에 다양한 맛을 더한 초콜릿 7종 90주년 기념 초콜릿 1종까지 다양한 초콜릿 종류가 있습니다.
    골드 디스커버리


    3) 큐브 트뤼프(Cube Truffles)
     고디바 쉐프 쇼콜라티에가 엄선한 최상의 재료로 만들어진 초콜릿입니다.
     부드럽고 정교한 이중 텍스쳐 필링과 다양한 토핑으로 독특한 식감과 뛰어난 풍미를 자랑합니다.

    큐브 트뤼프


  5. 고디바 초콜릿이 비싼 이유

     국내에서 유통되던 합리적인 가격의 초콜릿의 드시던 분들께 고디바 초콜릿의 가격은 정말 비싸다 못해 사악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고디바 코리아에서 이야기하는 고디바 초콜릿이 비싼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최상급 카카오빈
     고디바는 위도 20도, 적도 부근에서 생산된 최상급 카카오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매년 최상급 카카오빈 양은 한정되어 있고, 그 양도 많지 않은데 고디바는 매년 최상의 카카오 열매 수확과 숙성을 하여 사용합니다. 엄선된 카카오빈으로 만든 초콜릿은 다른 일반 초콜릿들과 그 맛이 차별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2) 고디바 글로벌 셰프
     고디바의 글로벌 셰프는 전 세계에 5명 뿐으로 벨기에의 전통을 지키고 최상급 초콜릿 품질을 지키고자 노력한다고 합니다.

    3) 고디바의 핵심 기술력
     상기에서 언급했던 엔로빙과 쉘몰딩 기법을 사용하여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집니다.

    4) 브랜드 가치
     1926년 벨기에를 시작으로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고디바는 오랫동안 사랑받은 기간만큼 충분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6.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1) 고디바 골드 컬렉션 
     

    고디바 NEW 골드 컬렉션 초콜릿 20p

    COUPANG

    www.coupang.com


     우리나라에서 현재 가장 있기있는 제품은 고디바 골드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고디바의 가장 클래식한 제품군으로 크게 호불호를 타지 않아 모두에게 사랑받는 제품군입니다. 고급스러운 가지각색의 초콜릿 20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고디바 초콜릿 미니 프레첼
     

    고디바 밀크 초콜릿 미니 프레첼 71g, 1개

    COUPANG

    www.coupang.com

     프레첼을 초콜릿으로 뒤덮은 제품군으로 바삭한 프레첼 식감과 초콜릿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보다는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운 선물에 적합한 제품군인 거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